파워포인트 작업 시 도형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텐데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도형 스티치 효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느 정도 파워포인트를 다뤄오신 분들은 이미 알고 있을 수도 있는데요.
오늘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한 번만 따라 해보시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끝까지 잘 보시기 바랍니다.
스티치(Stitch) 효과가 무엇인가요?
스티치(Stitch) 효과는 이미지에 바느질이나 자수같은 시각적 효과를 더하여 입체감과 질감을 더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전문 편집툴에서 제작을 하는데요. 파워포인트에서도 간단한 작업을 통해 충분히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도형에 생동감을 더하는 파워포인트 도형 스티치 효과 만들기
오늘 만들어 볼 위와 같은 이미지인데요. 하나씩 만들어보겠습니다.
1. 도형 삽입하기
우선 원하는 모양의 도형을 삽입합니다. 저는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삽입해 보겠습니다.
테두리는 없앴습니다. 이제 여기에 원하는 색깔 또는 질감을 적용해야 하는데요. 단색을 사용해도 좋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지만 저는 오늘 가죽 질감을 넣어보겠습니다.
2. 질감 이미지 불러온 후 도형에 적용하기
‘삽입 탭 > 그림 > 스톡 이미지’ 순으로 클릭하여 스톡 이미지 창을 띄웁니다.
스톡 이미지 창을 띄운 후 ‘가죽’을 검색하면 가죽 관련 이미지가 검색됩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서 선택하고 삽입을 누르면 슬라이드에 가죽 이미지가 삽입됩니다. 삽입된 이미지를 선택한 후 단축키 Ctrl+c를 눌러 복사합니다.
복사한 후 가죽이미지는 따로 사용할 게 아니기 때문에 삭제하겠습니다.
도형을 선택한 후 ‘도형 서식 탭 > 도형 스타일 우측 아이콘 클릭 > 채우기 및 선 >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 순으로 클릭 후 ‘클립보드’를 클릭하면 아까 복사해두었던 가죽 이미지가 도형에 적용됩니다.
3. 스티치 효과 만들기
도형을 선택한 후 단축키 Ctrl+d를 눌러 복제한 후 도형 서식에서 채우기 없음으로 색상을 없앱니다. 그리고 실선 선택 후 너비는 3pt 정도 적용합니다. 대시 종류는 ‘파선’을 선택하고 끝 모양 종류는 ‘원형’으로 선택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두개의 도형을 모두 선택 후 ‘정렬 > 맞춤 > 가운데 맞춤 > 중간 맞춤’으로 정확하게 겹쳐줍니다.
다음은 스티치로 만든 도형을 Ctrl을 누른 채로 드래그하여 중심을 고정한 상태로 위와 같이 크기를 줄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가죽재질에 스티치가 들어간 이미지가 완성됩니다.
이제 여기에 텍스트를 입력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서두에 위와 같은 스타일도 보여드렸는데요. 저런 모양만 만들면 나머지 과정은 똑같습니다. 사각형을 만든 후 네 귀퉁이에 원을 배치한 후 전체 선택 후 ‘도형 서식 탭 > 도형 병합 > 빼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네 귀퉁이에 원을 배치할 때는 사각형의 변과 원의 중심이 맞도록 스냅이 걸리는 위치에 놓으면 됩니다.
위와 같이 스냅이 걸리는 자리에 배치하면 됩니다. 이렇게 네 꼭짓점에 배치한 후 도형 병합에서 빼기를 통해 잘라내면 됩니다. 이후는 위 과정과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응용하면 모든 도형에 스티치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도형 스티치 효과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안해보면 어려워보일 수 있지만 일단 한번 따라해 보셨다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느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모양의 도형으로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더욱 유용한 꿀팁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 여기까지 보셨다면 광고 한번만 클릭해주세요! 콘텐츠 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