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로 사진 3D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효과는 엄청 높은 빈도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표지, 인덱스 등에서 가끔 포인트를 줄 때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두절미 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 보시기 전에 광고 한번만 클릭해주세요! 콘텐츠 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
파워포인트로 사진 3D 효과 만드는 법
오늘 만들어 볼 것은 위와 같이 사진에서 특정 대상만 사진에서 튀어나온 듯한 입체적인 이미지인데요. 사진만 적절한 것으로 잘 선택하시면 굉장히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사용할 이미지 삽입하기
먼저 사용할 사진을 찾아 불러와 보겠습니다. 사진은 가급적 배경은 단색에 가까울 수록 좋습니다. 배경을 제거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꼭 단색이 아니어도 괜찮지만 너무 정신없는 배경이면 효과적으로 배경을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AI가 생성한 이미지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를 가지고 3D 입체 효과를 만들어 볼 건데요. 정강이 부위쯤부터 위로는 그림에서 튀어나온듯한 느낌으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2. 사다리꼴 모양으로 이미지 자르기
먼저 사진을 적당한 크기로 줄여 슬라이드에 배치한 후 단축키 Ctrl+d를 눌러 하나 복제해둡니다. 그리고 원본 사진을 잘라줄 건데요.
사진을 자를 때 포인트는 튀어나올 부분의 배경은 최대한 단색으로 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위 이미지의 경우에는 위처럼 건물 부분에 맞춰 잘랐습니다.
원하는 곳까지 잘랐다면 이제 ‘도형에 맞춰 자르기 > 사다리꼴’을 선택하여 자릅니다. 이렇게 자르면 이미지가 바닥에 놓여있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3. 복제한 이미지 배경 제거하기
이번에는 아까 복제해둔 이미지를 편집할 차례인데요. 일단 원본 이미지에 정확하게 겹쳐주겠습니다. 스냅이 걸리게 하거나 정렬 기능을 사용하여 정확하게 겹칩니다.
그 다음 ‘그림 서식 > 배경 제거’를 선택합니다.
일단 배경 제거를 눌러보면 위와 같이 되는데요. 보라색이 제거되는 부분입니다.
위 미세 조정 기능을 통해 적절하고 깔끔하게 배경을 제거해 주면 되는데요.
위처럼 보관할 영역과 제거할 영역을 선택 후 해당 영역에 그림을 그리듯 드래그하거나 클릭을 하며 배경을 제거합니다. 이때 이미지의 배경 상태에 따라 굉장히 간단하게 작업이 될 수도 있고 굉장한 노가다가 기다릴 수도 있고 때로는 깔끔한 제거가 불가능하기도 합니다.
최대한 깔끔하게 영역을 선택하였습니다. 저는 발까지 다 작업을 했지만 필요한 부분만 제거해도 무방합니다. 빈 영역을 클릭하거나 ‘변경 내용 유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완성됩니다.
자, 그런데 위 이미지의 경우에는 임팩트가 좀 적은 것 같습니다. 배경 이미지에 효과를 좀 주어 입체 효과를 극대화 해보겠습니다.
4. 배경에 액자 효과 적용으로 사진 3D 효과 극대화하기
‘그림 서식 탭 > 단순프레임,흰색’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프레임이 적용되는데요. 자르기에서 사다리꼴을 다시 한번 적용합니다.
이제 어떤가요? 사진에서 사람이 튀어나온 것 같은 이미지가 완성되었습니다. 어디에 사용하고 어떻게 응용하냐에 따라 굉장히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꼭 따라해 보시고 내 것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파워포인트로 사진 3D 입체 효과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렸습니다. 정말 쉽지만 효과는 좋은 만큼 여러 곳에 응용하여 사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더욱 유용한 오피스 꿀팁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 여기까지 보셨다면 광고 한번만 클릭해주세요! 콘텐츠 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